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원중학교

검색열기

남원중학교

계수마당

메인페이지 계수마당 계수사진첩 - 1학년 인성수련캠프 (28일 어깨동무 임성함양캠프, 29일 탐라교육원 인성수련캠프)


RSS 새창 열기

계수사진첩

  • 작성자김근희
  • 작성일2021-11-02
  • 조회수222

제목1학년 인성수련캠프 (28일 어깨동무 임성함양캠프, 29일 탐라교육원 인성수련캠프)

1학년 인성수련캠프 (28일 어깨동무 임성함양캠프, 29일 탐라교육원 인성수련캠프) _사진_1
1학년 인성수련캠프 (28일 어깨동무 임성함양캠프, 29일 탐라교육원 인성수련캠프) _사진_2
1학년 인성수련캠프 (28일 어깨동무 임성함양캠프, 29일 탐라교육원 인성수련캠프) _사진_3
1학년 인성수련캠프 (28일 어깨동무 임성함양캠프, 29일 탐라교육원 인성수련캠프) _사진_4
1학년 인성수련캠프 (28일 어깨동무 임성함양캠프, 29일 탐라교육원 인성수련캠프) _사진_5
1학년 인성수련캠프 (28일 어깨동무 임성함양캠프, 29일 탐라교육원 인성수련캠프) _사진_6
코로나19 때문에 대부분의 학교가 인성수련캠프를 못가게 되었지만 우리학교는 당일치기로 2틀 동안 인성수련을 하게되었다.
첫째 날에는 학교 인성수련을 지도해 주실 선생님들이 외부에서 찾아와 각 반마다 한 분씩 인성수련을 지도해 주셨다.
그 덕분에 우리는 덕목이 무엇인지 알게되었고, 성공하신 분들이 어떻게 하여 성공을 하였는지 알았다.
둘째 날은 우리가 직접 '탐라교육원'에 찾아가 인성수련을 했다. 활동 내용은 '마인드 워킹', '미니 올림픽', '국궁'이 있었다. 첫 번째 활동이 끝난 후 우리는 탐라교육원 안에 있는 급식실에서 점심을 먹었다. 그리고 나머지 활동들이 끝난 후 버스를 타고 학교로 돌아와 그쪽에서 준비해주신 빵, 음료수 그리고 학교 선생님들이 준비해주신 햄버거, 사이다를 받고 인성수련은 끝이 났다. 1학년 전체의 대부분이 아주 만족스러워 했고, 선생님들도 만족하셨다.
                                                          -정○○기자-

28일은 학교에 외부강사님이 오셔서 인성에 관한 교육과 함께 교육 관련 게임 또한 함께 하였다. 29일은 직접 탐라교육원에 가서 여러 가지 마인드 워킹, 미니올림픽, 국궁을 각 반별로 체험하였다.
                                                           -강○○기자-

2021년 10월 28일 ~ 29일  남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인성교육을 했다. 28일은 학교에서 29일은 외부에서 체험을 했다.
28일 학교에서 인성 함양 캠프를 했다. 인성 캠프에서는 팀을 나누어서 게임, 포스터 만들기 등등 체험을 했다. 먼저 덕목을 알았다. 그 덕목으로 컵 쌓기, 덕목들을 어떻게 실천하는지를 생각해 포스터를 만들었다. 포스터를 만들고 포스터를 설명을 했다.
10월 29일은 탐라교육원에 갔다. 탐라교육원에서 마인드 워킹, 미니 올림픽, 국궁을 체험을 했다.
마인드 워킹은 시각 없애고 청각과, 촉각을 곤두세우고 앞에 있는 사람의 목소리로 전달한 말을 듣고 줄을 잡고 가는 체험이다.
미니 올림픽은 팀의 단합력이 필요한 체험이다. 게임은 말타기, 2인 3각, 신발 던지기, 피구를 했다. 미니 올림픽을 할 때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국궁을 했다. 국궁은 한국식 활이다. 활을 나누어 쏘고 마지막에 여자, 남자 팀을 나누어서 활을 쏘았다. 팀플레이를 할 때 양모양이 관역에 있는 풍선을 맞추었다. 체험을 끝내고 학교에서 간식을 나누어 주었다.
                                                           -이○○기자-



10월28일부터 10월29까지 이틀에 걸쳐 남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인성수련을 진행하였다. 10월28일에는 강사님들이 학교에 방문하셔 여러 가지 덕목과 인성에 대하여 알려주셨다. 10월 29일에는 탐라교육원에 방문하여 인성수련을 진행하였다. 탐라교육관에서는 국궁, 마인드 워킹, 미니올림픽을 체험하였다.
                                                             -김○○기자-

코로나 19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1박 2일로 예정되어있던 인성수련을 비숙박 2일로 계획을 변경하였다. 계획된 변경에도 학생들은 마냥 신이 났고 모든 프로그램에 진지하게 참여했다. 28일은 교내에서, 29일은 탐라교육원에서 진행하였다.
교내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은 우정을 나누며 친구와의 단합력을 요구하는 ‘어깨동무’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종류의 덕목을 알아보고, 팀별로 한가지 덕목을 정하여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작성한 포스터를 제작 및 발표하였다.
탐라교육원에서 진행한 ‘미니 올림픽’ ‘국궁’ ‘마인드 워킹’은 반의 단합력을 요구했다. 학생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서로 의지해가며 해결하였다.
1학년 학생들 모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으며, 마지막에는 반별로 우수 학생을 뽑아 시상하였다. 또한 학교로 돌아와 소감문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신이 인성수련에서 느낀 점을 정리하고 한 번 더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기자-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